경영자코치

경영자코치 FAQ

FAQ

A.

중소기업의 성공을 위해 경영자를 돕고 싶은 전문 자격들 취득하고 싶은 분이나 공공기관, 지차제 제안서 평가 위원 활동 시 자격증 보유현황으로 활용하시고자 하는 평가 위원분들이면 취득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취득하신 취득자는 공공기관 및 지자체 평가위원, 경영지도사,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보험 FC, 기업 경영컨설턴트, 중소기업 임직원등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컨설팅 및 자격증 커리어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 취득하고 계십니다.

A.

경영자코치 교육과정은 온라인 과정 (강의 수강)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과정(강의 수강) 시, 오프라인 경영자코치 코칭 현장 참관 2회로 진행됩니다.
현재는 오프라인 과정은 진행하고 있지 않고 있고, 100% 온라인으로 이러닝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어 무제한 반복해서 교육과정을 시청할 수 있도록 이러닝시스템으로 자격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A.
  1.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홈페이지 – 경영자코치 공고 현황 – 구글폼 링크클릭 – 구글폼 작성
  2. 자격인증비 550,000원(vat포함) 입금
    * 입금처 : ㈜나눔상생플랫폼 1005-604-131088 (우리은행)
  3. 사무처 입금 확인 후 이러닝 ID생성 및 이메일 전송
  4. 배우다 사이트 (이러닝 플랫폼) 로그인 후 온라인 과정 강의 수강
  5. 강의 수강 완료 시 사무처 연락 – 경영자코치 자격증 발급 및 프리랜서 계약 체결
  6. 경영자코치 오프라인 과정 (경영자코치 코칭 현장 참관 2회) - 경영자코치 활동 시작

코칭을 진행할 기업은 스스로 기업을 발굴하여 협회 전문 코치진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며 코칭의 실력과 역량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또한 회원사를 대상으로 코칭을 진행하기 위해서 경영자코치전문코치 자격을 취득하시면 협회 회원사 요청이 최우선적으로 매칭 진행해 드립니다.

A.

경영자코치 교육과정은 온라인 과정 (강의 수강)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과정 (강의 수강) 수강 후, 오프라인 경영자코치 코칭 현장 참관 2회로 진행됩니다.

A.
  1. 한중협의 과거,현재,미래와 경영자코치의 역할
  2. 기업인증과 정부정책지원사업 & 협회 자체 지원사업
  3. 기업의 자금흐름의 이해와 투자유치 방법 및 솔루션 제안
  4. 특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기업 IP전략
  5. 산학연을 활용한 정부지원사업 선정 및 R&D 전략
  6. 기술이전을 통한 기업 기술기업전환 및 기술 사업화 전략
  7. 기업의 효과적인 PR전략과 솔루션
  8. 기업의 미디어전략
  9. 효과적인 경영자코치 활동 방법
  10. 효과적인 IPO 상장 필승 전략
A.

경영자코치는 코치전용상품을 활용하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을 통한 문제를 발견하고 협회에서 구축해 놓은 전문가와 협력 서비스를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자문을 진행하며 기업의 전반 성장 로드맵을 관리하는 전문자격사입니다.

A.

최초 자격인증비 550,000원 (vat포함)

연회비로서 1년간 자격인증기간이 유효합니다. 자격인증 연장을 희망시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사무처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1년 이후 연회비 240,000원 납부 시 협회 전문가 서비스 활용 및 회원사 매칭 코칭 진행)

미연장시 자격증은 유지되고 협회와 협력 서비스는 중지됩니다.

추가문의

경영자코치관련 추가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Contact us

성명 *

이메일 주소 *

제목 *

내용 *